WebSphere Message Broker 로그 및 로컬 오류 로그에서 설명한 다양한 로그에서 사용 가능한 항목에서 특정 문제점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가져올 수 없는 경우, 고려해야 하는 다음 문제점 해결 메소드는 추적 사용입니다. 추적은 코드가 실행 중인 동안 발생하는 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추적에서 생성된 정보는 지정된 추적 레코드로 송신되므로, 사용자 문제점의 원인을 발견하기 위해 사용자나 IBM 지원 요원이 분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추적은 비활성 상태이므로 명령 또는 Workbench를 사용하여 명시적으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WebSphere Message Broker에서 사용 가능한 두 가지 기본 유형의 추적은 사용자 추적 및 서비스 추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응용프로그램 디버깅을 위해 사용자 추적을 이용하고 브로커, 실행 그룹 및 전개된 메시지 플로우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추적에서 더 포괄적인 브로커 추적을 활성화하고 Workbench, 구성 관리자 및 사용자 이름 서버에 대한 추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령에 설명된 모든 명령의 실행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추적을 시작하면, 추적할 구성요소의 모든 활동에 대해 추가 처리가 실행됩니다. 구성요소에 의해 대량의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추적이 활성화되면 성능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칩니다. 추적 대상을 선택하고 추적의 활성화 시간을 제한함으로써 추가 처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