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 관리자 프록시를 사용한 배치 요청 전송

이 작업은 구성 관리자 프록시(CMP)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더 큰 작업의 일부분으로 CMP 고급 기능 중 하나입니다.

CMP를 사용하면 동일한 구성 관리자에 대해 목적지가 지정된 여러 요청을 함께 그룹화하고 단일 작업 단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배치를 시작하려면 ConfigManagerProxy 핸들에서 응용프로그램이 beginUpdates() 메소드를 호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CMP는 특별한 지시가 있을 때까지 구성 관리자로 상태 변경 요청 전송을 보류합니다. sendUpdates() 메소드에 따라 CMP는 최종 beginUpdates() 호출 이후 수신된 요청을 하나의 배치로 전송하며 clearUpdates()를 사용하여 구성 관리자로 전송하지 않고 배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isBatching() 메소드를 사용하면 배치가 현재 진행 중인지 판별할 수 있습니다. 각 CMP 핸들에 하나의 배치만이 진행 중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배치 메소드 사용에 따른 이점으로 기타 응용프로그램이 배치 동안 구성 관리자에서 메시지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구성 관리자가 요청 배치를 수신할 경우 배치에 추가된 순서(FIFO)에 따라 배치의 각 요청을 처리하며 전체 배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타 CMP 응용프로그램의 요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을 설명하도록 다음 명령 순서를 고려하십시오.
BrokerProxy b2 = topology.createBroker("B2", "QMB2");
ExecutionGroupProxy e = b2.createExecutionGroup("default");
b2.deploy();

배치 메소드를 사용하지 않고서는 이 조치의 성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각 명령이 성공되더라도 첫 번째 응용프로그램에서 작성한 후이지만 기타 두 명령이 처리되기 전에 두 번째 응용프로그램이 브로커 B2를 (가능한 경우 리모트)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순서가 배치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된 경우 구성 관리자가 모든 명령을 함께 처리하는데, 기타 응용프로그램이 해당 응용프로그램에 예정된 논리를 방해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mp.startUpdates();
BrokerProxy b2 = topology.createBroker("B2", "QMB2");
ExecutionGroupProxy e = b2.createExecutionGroup("default");
b2.deploy();
cmp.sendUpdates();

배치 메소드 사용에 따른 또 다른 이점은 성능입니다. CMP는 보통 각 요청에 대해 하나의 WebSphere MQ 메시지를 구성 관리자로 송신합니다. 신속히 연속으로 다량의 요청을 송신해야 하는 상황(예: 토픽 계층 작성)에서는 요청 및 메모리를 처리하는 데 소요되는 두 가지 시간에서 배치 메소드가 성능에 상당한 영향을 줍니다. 각 요청 배치가 단일 WebSphere MQ 메시지로 송신되기 때문에 각 메소드의 오버헤드가 크게 감소합니다.

배치 모드는 트랜잭션(확약 및 백아웃)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며 배치의 일부 요청이 성공하고 나머지는 실패할 수 있습니다. 구성 관리자가 실패한 배치의 요청을 처리할 경우 이와 무관하게 배치의 다음 요청을 계속해서 처리합니다.

관련 태스크
구성 관리자 프록시 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을 위한 환경 구성
구성 관리자 프록시의 고급 기능
주의사항 | 등록상표 | 다운로드 | 라이브러리 | 지원 | 피드백
Copyright IBM Corporation 1999, 2006 마지막 갱신 날짜: 2006/08/21
ae33130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