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데이터를 캡처하고 pureQuery 클라이언트 최적화를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테스트 환경은 프로덕션 환경과 가능하면 밀접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둘 이상의 응용프로그램이 데이터 소스를 공유하며 SQL문을 응용프로그램 레벨에서 캡처해야 하는 경우에는 응용프로그램별 pureQuery Runtime 특성을 설정하십시오. 응용프로그램의 등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이 응용프로그램별 특성은 데이터베이스의 저장소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pureQuery Runtime 등록 정보를 적절한 레벨(연결, 데이터 소스, 응용프로그램별 또는 전역)에서 설정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예를 들어, pureQuery Runtime 등록 정보를 WebSphere 설치의 전역 레벨에서 캡처하도록 설정하면 모든 응용프로그램이 동일한 파일에 쓰게 됩니다.
예를 들어, pureQueryXML 파일 크기를 최소화하고 처리 속도를 올리려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스택 추적 정보 캡처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ureQuery Runtime 등록 정보 packagePrefixExclusion으로 스택 추적의 컨텐츠를 필터링해서 최소 크기의 스택 추적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이 동일한 구문을 공유하며 포함하는 리터럴 값만 다른 많은 SQL문을 실행하는 경우에는, 리터럴 값의 매개변수 표시문자를 대체해서 pureQuery Runtime이 이 명령문을 캡처 및 통합할 수 있습니다.
pureQuery Runtime이 잠재적 정적 SQL 실행 문제를 보고하도록 하려면 IBM® Data Server Driver for JDBC and SQLJ 추적을 사용하고 pureQuery 추적을 FINER 레벨로 설정하십시오.
이 사례는 특히 pureQuery Runtime이 캡처한 SQL 데이터를 디스크의 파일에 쓰고 있을 때 WebSphere 응용프로그램에 필요합니다.
pureQuery Runtime이 데이터베이스에 작성된 저장소에 캡처한 SQL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응용프로그램을 종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캡처한 SQL 데이터는 저장소의 레코드에 기록됩니다. 데이터를 추출할 때 pureQuery ManageRepository 유틸리티는 데이터를 캡처하는 데 여전히 사용 중인 레코드로부터는 pureQueryXML 파일을 작성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