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는 레코드를 사용하여 정보를 구성하고 저장합니다. IBM® Rational® ClearQuest®에서 레코드(Entity)라는 용어는 defect와 같은 레코드 유형(EntityDef)의 단일 인스턴스에 사용 가능한 정보를 구성하는 구조를 의미합니다. Rational ClearQuest 레코드는 다중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의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IBM Rational ClearQuest는 Entity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레코드 데이터를 구성하고 관리합니다. Entity 클래스의 각 인스턴스는 레코드의 중복 목록, 레코드의 히스토리, 레코드에 첨부된 파일(이런 필드 유형이 레코드 유형에 대해 정의된 경우)을 포함한 정의된 레코드 필드 유형의 값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Rational ClearQuest 데이터베이스 ID(DBID)는 Rational ClearQuest 데이터베이스 내에서 오브젝트를 고유하게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정수 값입니다. 버전 7.0.0에서는 고유 DBID 한계가 약 1600만에서 약 21억으로 늘어났습니다. 이 한계는 Rational ClearQuest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할 수 있는 레코드 수의 상한을 정하므로 더 많은 레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약 21억이라는 새로운 상한은 Stateless 레코드, 작업공간 항목 및 이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타 데이터베이스 구조에 대한 것입니다. Stateful 레코드에 사용되는 DBID 범위가 늘어났기 때문에 ID의 문자열 양식(표시 이름) 범위도 늘어났습니다. Stateful 레코드에 대한 새로운 한계는 레코드의 문자열 ID 형식에 대한 제한사항으로 인해 1억입니다. Stateful 레코드 유형의 표시 이름(문자열 ID)은 축약형 데이터베이스 이름(예: RATLC) 다음에 레코드 DBID의 숫자 표시(8개 숫자까지 선행 제로가 있음)가 옵니다. 예를 들어, 이전 한계에서 RATLC 데이터베이스의 레코드 최대 ID는 RATLC16777215입니다. 새 한계에서 최대 ID는 RATLC99999999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