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 개요

이 주제에서는 스키마에 패키지를 적용하는 것에 관한 일반 단계를 설명합니다.

스키마에 패키지를 적용하는 프로세스는 패키지를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하여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음과 같은 네 단계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스키마 선택
  2. 적용할 패키지 선택
  3. 패키지를 수정하는 스키마의 레코드 유형 선택
  4. 스키마의 상태 유형을 패키지의 상태로 맵핑

패키지를 적용할 때 마지막 두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계 순서는 패키지 마법사를 시작한 후 수정할 스키마를 선택하는지 또는 패키지 마법사를 시작하기 전에 스키마를 체크아웃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설명한 대로 선택한 스키마 및 패키지에 따라 반드시 모든 단계를 수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레코드 유형 사용

패키지가 스키마의 레코드 유형을 사용하도록 설정되면 수정할 레코드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키지는 기존 레코드 유형에 필드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일부 레코드 유형에 이러한 필드를 추가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다른 수정 작업 시 조치와 스크립트가 추가됩니다.

패키지에서 수정하는 레코드 유형을 포함한 패키지에 대한 설명은 Rational® ClearQuest® 패키지를 참조하십시오.

상태 유형 맵핑

UnifiedChangeManagement 패키지 및 Resolution 패키지와 같은 일부 패키지에는 상태 유형과 상태 모델이 함께 포함됩니다. 이러한 패키지에는 변경 요청이 이러한 상태 중 특정 상태에 진입할 때 실행되는 후크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패키지 중 하나를 기존 스키마에 적용하거나 스키마의 상태 모델에 해당 패키지의 상태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경우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키지에 변경 요청이 Ready 상태에 도달할 때만 사용 가능한 기능이 포함되지만 기존 스키마에 Ready 상태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 새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스키마의 상태를 적용 패키지의 상태 유형으로 맵핑하도록 요청합니다(패키지에 상태 유형이 포함되는 경우).

패키지의 모든 상태 유형은 기존 스키마의 하나 이상의 상태와 연관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패키지 적용 시 작성된 스키마가 패키지의 모든 상태 유형으로 전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변경 요청이 Ready 상태에 진입할 때 패키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기존 스키마의 Assigned 상태를 패키지의 Ready 상태로 맵핑한 경우 변경 요청이 Assigned 상태에 진입할 때 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조치 작성

상태에 대한 기본 조치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기본 조치를 설정하면 소스 상태를 대상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 조치는 또한 사용자에게 상태 모델을 안내할 때 유용합니다. 상태에 대한 기본 조치는 Rational ClearQuest 클라이언트의 조치 메뉴에서 굵은체로 표시됩니다.

UCM 스키마 및 패키지와 같은 일부 스키마 및 패키지에는 기본 조치가 필요합니다. UCM 스키마 또는 패키지를 사용하는 경우, 기본 상태 조치는 상태 유형 모델을 통한 올바른 경로를 제공해야 합니다.

상태에 대한 기본 조치를 정의하려면 상태 전이를 작성해야 합니다. 상태 전이 작성을 참조하십시오.


피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