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구조

프로세스의 활동 및 상태 전이 세트는 그래프를 구성하므로 프로세스가 실행되기 전에 여러 가지 잘 알려진 구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그래프 이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이론: 그래프 이론은 수학의 한 줄기입니다. 다행히도 워크플로우와 관련된 이러한 그래프 이론은 매우 간단합니다. 따라서 이 장에서는 그래프 이론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즉, 수학 학위가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인터넷에는 그래프 이론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있으며 이 장에서 다루는 다양한 주제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활동이 다른 활동으로 상태 전이되고 이 활동이 다시 첫 번째 활동으로 상태 전이되는 프로세스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것이 프로세스 그래프의 주기를 구성합니다.

상태 전이에 조건이 없으면 프로세스가 무한 루프로 끝나야 합니다. 이러한 루프를 비정규 루프 또는 '임시' 루프라고도 하며, 이 루프가 존재할 경우 유용한 여러 구조 유효성 검증이 불가능해집니다. 이런 이유로 Cúram 워크플로우는 프로세스의 반복 섹션(루프 시작 및 루프 종료 활동)을 구분하기 위해 정규 구조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프로세스에 임시 루프가 있는지 감지하고 이러한 프로세스가 해제되지 않도록 합니다.

코드 유사성: 대부분의 개발자는 프로그래밍 언어 GOTO 명령문과 정규 루프의 시작({) 및 종료(})를 구분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괄호에 익숙합니다.

GOTO는 워크플로우의 임시 루프와 유사합니다. 중괄호는 워크플로우의 정규 루프 시작 및 루프 종료 활동과 유사합니다.